본문 바로가기
알고싶은 이야기/tv

이강인 골 장면 PSG 슈퍼컵 우승 승부차기 하이라이트

by 규옥E 2025. 8. 14.
반응형

 

이강인 중거리골 작렬! PSG, 토트넘 꺾고 2025 UEFA 슈퍼컵 석권

파리 생제르맹(PSG)이 2025 UEFA 슈퍼컵에서 토트넘 홋스퍼를 승부차기 끝에 꺾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탈리아 우디네의 스타디오 프리울리에서 펼쳐진 혈투에서 PSG는 토트넘과 2-2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3으로 승리하며 프랑스 클럽 최초로 슈퍼컵 우승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 이강인 선수는 후반전에 교체 투입되어 팀의 추격에 불을 붙이는 환상적인 중거리 골을 터뜨리며 PSG 우승의 주역으로 떠올랐습니다. 지금부터 뜨거웠던 2025 UEFA 슈퍼컵 경기 내용을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PSG, 혁신적인 전술과 선수 기용으로 슈퍼컵 우승 견인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용병술, 승부수를 던지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이날 4-3-3 포메이션을 가동하며 브래들리 바르콜라, 우스만 뎀벨레,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를 최전방에 배치했습니다. 중원에는 데지레 두에, 비티냐, 자이르 에메리가 포진했으며, 수비 라인은 누누 멘데스, 윌리안 파초, 마르퀴뇨스, 아슈라프 하키미가 구축했습니다. 골문은 이적생 루카 슈발리에가 굳게 지켰습니다.

 

이강인 교체 투입, 경기 흐름을 바꾸다

토트넘에게 0-2로 끌려가던 후반 23분, 엔리케 감독은 흐비차와 자이르-에메리를 빼고 이강인과 음바예를 투입하는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이 교체는 신의 한 수가 되었습니다. 이강인은 투입 직후부터 활발한 움직임으로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었고, 결국 후반 40분, 문전 앞에서 클리어된 공을 왼발 중거리 슛으로 연결하며 토트넘의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이강인의 골은 PSG의 추격 의지를 활활 타오르게 만들었습니다.

뎀벨레의 날카로운 크로스, 하무스의 극적인 헤더골

이강인의 만회골로 기세를 올린 PSG는 후반 추가시간 3분, 우스만 뎀벨레의 정교한 크로스를 곤살로 하무스가 다이빙 헤더로 마무리하며 극적으로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뎀벨레의 뛰어난 기술과 하무스의 집중력이 만들어낸 합작품이었습니다.

토트넘, 세트피스 집중 공략... 그러나 승부차기에서 무릎 꿇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3-4-1-2 포메이션

토트넘은 앙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지휘 아래 3-4-1-2 포메이션으로 PSG에 맞섰습니다. 히샬리송과 모하메드 쿠두스를 투톱으로 내세웠고, 파페 사르가 공격형 미드필더로 배치되었습니다. 좌우 윙백은 제드 스펜스와 페드로 포로, 중앙에는 로드리고 벤탄쿠르와 주앙 팔리냐가 자리했습니다. 수비진은 미키 반 더 벤, 크리스티안 로메로, 케빈 단소가 구성했고, 골문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지켰습니다.

세트피스 집중 공략, 2골로 리드

토트넘은 전반 39분, 미키 반 더 벤이 프리킥 상황에서 선제골을 터트리며 기선을 제압했습니다. 후반 3분에는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코너킥 상황에서 추가골을 터트리며 스코어를 2-0으로 벌렸습니다. 토트넘은 세트피스 상황에서 집중력을 발휘하며 PSG를 압박했습니다.

승부차기, 골키퍼 선방과 실축으로 희비 엇갈려

정규 시간 내에 승부를 가리지 못한 양 팀은 결국 승부차기에 돌입했습니다. PSG는 첫 번째 키커 비티냐가 실축하며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하무스, 뎀벨레, 이강인, 멘데스가 차례대로 골을 성공시키며 승기를 잡았습니다. 반면, 토트넘은 세 번째 키커 반 더 벤의 슛이 골키퍼에게 막히고, 네 번째 키커 텔의 슛이 골문을 벗어나면서 아쉽게 패배했습니다.

이강인, PSG 우승의 핵심 퍼즐로 자리매김

뛰어난 기술과 넓은 시야, 중원 장악력 과시

이강인은 후반 교체 투입 이후, 뛰어난 기술과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PSG의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그는 오른쪽과 중앙을 넘나들며 활발하게 움직였고, 날카로운 패스와 드리블로 토트넘 수비진을 흔들었습니다. 특히, 이강인의 중거리 슛은 PSG의 추격에 불을 붙이는 결정적인 한 방이었습니다.

통계로 보는 이강인의 활약

이강인은 이날 경기에서 짧은 시간 동안 뛰었음에도 불구하고, 88%의 패스 성공률, 2번의 키 패스, 1번의 드리블 성공을 기록하며 팀 공격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특히, 그의 중거리 슛은 26.8m 거리에서 시속 98km의 속도로 골문 구석에 정확히 꽂혔습니다.

PSG, 이강인 영입 효과 톡톡히 보다

PSG는 이번 슈퍼컵 우승을 통해 이강인 영입 효과를 톡톡히 보았습니다. 이강인은 PSG에 합류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실력과 잠재력을 보여주며 팀의 핵심 선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앞으로 이강인이 PSG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